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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수준 용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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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서비스 수준 척도, Service Level Indicator)
서비스 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 정량적인 측정 값이다.
- 응답속도: 요청에 대한 응답이 리턴되기까지의 시간
- 에러율: 전체 요청 수 대비 에러
- 처리량: 초당 처리할 수 있는 요청 수
- 가용성: 서비스가 사용가능한 상태로 존재하는 시간 비율
- 내구성: 데이터 저장이 중요한 경우
SLO(서비스 수준 목표, Service Level Objectives)
SLI를 기준으로 서비스의 목표를 정한다.
- SLI <= 목표치
- 최소값 <= SLI <= 최댓값
SLA(서비스 수준 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s)
SLO 달성못할 경우, 어떻게 되는지를 적는 약속이다. SRE가 관여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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