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ps

인그레스(Ingress) 본문

DevOps/Kubernetes

인그레스(Ingress)

vata500 2022. 7. 5. 14:44
반응형

인그레스

https://jirak.net/wp/announcing-nginx-ingress-controller-for-kubernetes-release-1-6-0/

인그레스는 클러스터 내의 서비스에 대한 외부 접근을 관리하는 API Gateway다. HTTP를 관리하며 로드 밸런서, SSL Termination, 가상 호스팅을 제공한다.

인그레스 필요성

인그레스 리소스는 로드 밸런싱과 더불어 호스트 기반 라우팅을 지원한다. Cluster IP는 인그레스가 로드 밸런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https://matthewpalmer.net/kubernetes-app-developer/articles/kubernetes-ingress-guide-nginx-example.html

단순한 어플리케이션도 서비스는 두 개 이상의 HTTP 요청을 가진다. 보통 Web Server와 WAS인데, 이러한 서비스의 접근을 별도의 포트로 구분해서 접속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하나의 호스트 상에서 라우팅으로 구분하면 보다 유연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 Web server는 ' / ' , WAS는 ' /api ' 로 라우팅할 수 있다.

* YAML 파일에서 spec.rules.host 에 별도의 호스트를 지정해서 Web Server는 www.mydomain.click,  WAS는 api.mydomain.click 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인그레스 컨트롤러는 nginx와 같은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역할을 한다. 규칙을 이행하는 실질적인 어플리케이션 컨테이너라고 볼 수 있다.

 

반응형
Comments